NH농협은행NH청년도약계좌 개설, 방법 몰랐다면 시간 낭비할걸요?
다들 NH농협은행 NH청년도약계좌 사전신청 결과 문자 받으셨나요? 아마 이 글을 보시는 분들 중 문자로 안내를 받고 "계좌 만들어야겠다."라고 생각하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복잡해 보이지만 실제로 해보면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이 글에서 계좌 개설 방법을 사진과 함께 정리해드릴게요.
NH농협은행 NH청년도약계좌 개설 방법
아직 NH스마트뱅킹 앱을 다운로드받지 않으셨더라도 걱정하지 마세요.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검색해 다운로드할 수 있지만 아래 버튼을 이용하시면 번거롭게 검색할 필요 없이 빠르게 다운로드하실 수 있거든요.
본문에 들어가기 전에 한 가지 알려드리자면, 원하는 설정 금액(선입금)을 미리 준비해 두시는 게 좋은데요. 가입할 시 금액이 바로 빠져나가기 때문에 잔액 부족으로 오류가 생기지 않도록 미리 준비하는 게 가장 깔끔합니다. 그럼 바로 시작할게요.
NH청년도약계좌 사전 신청 결과는 이렇게 문자로 안내를 하고 있는데요.
"가입 가능으로 확인됩니다."라는 문자를 받으셨다면 이제 계좌를 개설해야 합니다.
자, 이제 NH 스마트뱅킹 앱을 실행해보겠습니다. 메인 페이지 오른쪽 상단에 보면 돋보기 아이콘이 보이는데요. 이것을 클릭해 "청년도약계좌"를 검색 창에 입력하세요.
그러면 검색창 바로 아래의 전체, 메뉴, 상품, 기타 중 "상품"을 클릭하면 NH농협은행의 NH청년도약계좌 상품이 보이는데요. 해당 상품을 선택한 다음, 적금페이지에서 "가입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때, 결과 확정을 받은 상태라면 오른쪽 하단의 "계좌 개설하기"를 클릭하면 되는데요.
계좌 개설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만 가능하니 반드시 이 시간 내에 진행해 주세요.
이어서 약관 동의 페이지가 나오는데, 필수 뿐 아니라 선택 항목까지 모두 체크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선택 항목을 체크하면 우대금리를 0.3% 정도 더 받을 수 있더라고요. 그래서 모두 체크 후 하단의 "다음" 버튼을 클릭하세요.
다음으로 가입 기간(60개월, 5년)을 확인한 후, 가입금액을 설정해야 하는데요. 1천원부터 70만원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30만원으로 설정했고, 아래에서 출금 계좌를 선택한 뒤 비밀번호를 출금 계좌와 동일하게 설정해 두면 편리합니다. 이후, "다음" 버튼을 클릭하세요.
자동이체는 선택 사항이며, 저는 매달 자동이체를 신청했는데요. 자동이체 금액과 자동이체일을 설정하고 하단의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후, 만기 알림을 문자메시지로 받도록 설정했고, 계약서류 수령 방법은 이메일과 문자메시지 중 선택이 가능하니 원하는 것에 체크해 주세요. 설정을 마치셨으면, 하단의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추가 정보 페이지에서는 저에게 해당 사항이 없어 바로 하단의 "다음" 버튼을 눌렀습니다.
마지막으로 적금 가입 정보를 확인할건데, 상품명, 출금계좌, 가입금액, 자동이체 주기, 자동이체금액, 가입기간, 적용 금리를 모두 확인한 뒤 오른쪽 하단의 "이대로 가입"을 클릭합니다.
자, 이제 원화저축성계약서 페이지가 나오는데요. 하단의 "전자서명 인증" 버튼을 누르면 하단의 간편인증 전자서명 팝업창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오른쪽 하단의 "예" 버튼을 누릅니다.
인증이 완료되면 NH청년도약계좌 가입했다는 창이 나오고, 하단의 "확인"을 누르면 모든 절차가 끝납니다. 이후 청년도약계좌 가입 완료 문자가 오면 드디어 NH농협은행 NH청년도약계좌 개설이 마무리된 거예요.
끝으로, NH농협은행 NH청년도약계좌 개설 과정을 사진과 함께 정리해드렸습니다. 처음에는 복잡하고 귀찮을 것 같지만 직접 해보니 생각보다 간단하죠? 여러분도 이 글을 보며 따라 하시면 충분히 혼자서도 쉽게 개설할 수 있을 겁니다. 계좌 개설 전에 미리 선입금 준비와 약관 전체 동의를 해야 좋다는 점 꼭 기억해두세요.
댓글